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러분은 운명을 믿으시나요?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살아가면서 많이 들어본 운명이라는 말 여러분은 믿으시나요. 국어사전에 운명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것을 지배하는 초인적인 힘이라고 나와있으며 이미 정하여진 목숨이나 처지를 일컫는 말입니다.

 

저도 운명이라는 말을 참 좋아하고 아직까지도 존재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운명이라는 단어 안에 우리가 생각해 볼만한 중요한 핵심이 몇 가지 있습니다. 삶을 살아가는데 매우 중요한 마음가짐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명에 관한 재미난 실험

 

여러분은 운명적인 사랑이 존재한다고 믿으시나요?

아니면 운명적인 사랑은 없으며 사랑은 둘이 맞추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기에 관해 재미있는 실험을 진행한 사례가 있습니다.

실험 집단을 두 가지로 분류하였는데 첫 번째 집단은 운명적인 사랑을 믿는 사람들,

두 번째 집단은 운명적인 사랑은 없고 맞추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로 나누어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관해 두 집단에게 같은 상황에서 여러 문제를 직면하게 두었고 그 과정을 관찰하였습니다.

어떠한 결과가 나왔을까요. 운명을 믿는 사람들은 문제에 직면하게 된 상황을 회피하려 하는 성향을 보였습니다.

운명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오히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긍정적인 대처를 보이는 성향이 나타났습니다.

운명을 믿는 사람들은 초기에 인간관계에서 삐끗하게 된다면 바로 포기하고 도망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운명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지요. 또한 운명을 믿는 사람들은 초기 관계의 만족도가 높을수록 관계가 오래 지속되고 

초기 관계가 나쁠수록 관계가 빨리 끝나겠다는 생각을 가진다고 합니다.

 

나는 관계에 있어서 어떠한가

 

저 또한 서두에서 운명을 믿는다고 말씀을 드렸죠. 제가 이렇게 열심히 사는 이유도 언제가 저와 함께하게 될 저의 짝을 

위해서 열심히 살아간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하지만 위의 실험을 보고는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운명이 아니라고 관계를 소홀히 하며 포기해 버린 경우는 없는지 되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스스로를 계속 합리화를 하였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생각하기 나름

 

이 글을 읽으시는 독자 분들은 운명을 믿으실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운명을 믿기에 운명은 이루어진다 라는 결론보다는 운명을 믿던 믿지 않던 모든 관계와 선택에 있어서 최선을 다하는 마음이 선행된다면 그것이 정말 멋지고 매력적인 삶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피그말리온 효과

긍정적인 기대나 관심이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끼쳐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심리적인 효과


이러한 피그말리온 효과처럼 실제로 운명을 믿는다는 것인 허상일 수도 또는 실제 존재하는 것 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어떻게 믿는지, 어떻게 하면 정직하게 다가가고 조금 더 나로서 가까워질 수 있는가에 중심을 둔다면 여러분들의 삶은 무엇보다 가치 있어질 것이라 장담합니다. 때로는 간절히 원해보기도 때론 나 자신을 돌아보기도 하며 여러분을 삶을 채워나가 보세요. 여러분의 삶은 여러분이 꾸미기 나름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